26년 4월 3일,
민달팽이유니온과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상근자의 공동 워크샵을
달팽이집 연희 커뮤니티실에서 진행했습니다~!😀
1년에 한 번, 민달팽이끼리 각 단체의 미션과 사업을 나누며 과거를 되짚고
미래를 함께 꾸려가기 위해 공동 워크숍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민유의 동규님이 <2026년 현재 정세와 민달팽이 운동 점검하기>를,
민쿱의 진아가 <비영리 주거 모델을 사회적으로 정립하는 운동체로서의 민쿱>을,
민유의 하은님이 <작년 공동 워크숍과 L.T 쪽글 및 토론 요약>을 발제 했습니다!
오후 토론으로는
1) 주거권 운동으로써 앞으로 민쿱이 비영리주거모델을 실현해나가는 방식과 전략 고민
2) 민유의 다음 15년 생존 전략 (2027~2042) 를 얘기했습니다.
1)에 이어지는 질문으로 '민쿱이 현재 잘하고 있는 것과 잘 안되고 있는 것'을 나누고,
잘 안되고 있는 것(정체) 중, 꼬리 질문으로 또 토론을 했습니다.
-초기 자본 형성에 대한 다양한 상상과 시도 및 조합원의 이해
-희석되어가는 공동체성과 운동성
2)에 이어지는 질문으로
-앞으로 주거권 운동에서 민유가 어떤 역할을 감당해야할지?
-적자 상황 타개 방안
워크샵에서 나눈 얘기를 바탕으로 26년 한 해 민달팽이 유니버스가 돌아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6년 4월 3일,
민달팽이유니온과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상근자의 공동 워크샵을
달팽이집 연희 커뮤니티실에서 진행했습니다~!😀
1년에 한 번, 민달팽이끼리 각 단체의 미션과 사업을 나누며 과거를 되짚고
미래를 함께 꾸려가기 위해 공동 워크숍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민유의 동규님이 <2026년 현재 정세와 민달팽이 운동 점검하기>를,
민쿱의 진아가 <비영리 주거 모델을 사회적으로 정립하는 운동체로서의 민쿱>을,
민유의 하은님이 <작년 공동 워크숍과 L.T 쪽글 및 토론 요약>을 발제 했습니다!
오후 토론으로는
1) 주거권 운동으로써 앞으로 민쿱이 비영리주거모델을 실현해나가는 방식과 전략 고민
2) 민유의 다음 15년 생존 전략 (2027~2042) 를 얘기했습니다.
1)에 이어지는 질문으로 '민쿱이 현재 잘하고 있는 것과 잘 안되고 있는 것'을 나누고,
잘 안되고 있는 것(정체) 중, 꼬리 질문으로 또 토론을 했습니다.
-초기 자본 형성에 대한 다양한 상상과 시도 및 조합원의 이해
-희석되어가는 공동체성과 운동성
2)에 이어지는 질문으로
-앞으로 주거권 운동에서 민유가 어떤 역할을 감당해야할지?
-적자 상황 타개 방안
워크샵에서 나눈 얘기를 바탕으로 26년 한 해 민달팽이 유니버스가 돌아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