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보고] 달팽이집 5호 운영회의 & 두꺼비하우징과 저녁식사

2019-04-15 20:20
조회수 212

달팽이집 5호 운영회의

※ ‘달팽이집 운영회의’는 달팽이집 입주조합원 혹은 사무국의 요청에 의해 진행되는 공동 회의체를 말합니다.


지난 3월 17일, 5호집에서 운영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번 운영회의는 5호집 입주자들께서 사무국에 요청해주셨어요.

저녁시간에 만나 다양한 분식과 과일을 먹으며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운영회의 안건은 5호집의 공실 모집공고 시 남녀 성비균형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비교적 자유로운 성비로 입주자를 모집하던 5호집은 앞으로 최소한의 성비균형을 정해놓은 상태로 입주자 모집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처럼 달팽이집 운영에 관해 사무국에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거나 같이 논의해보고 싶다!! 하시면 언제든지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은 언제나 조합원들에게 열려있습니다. 



두꺼비하우징&민쿱&5호집 저녁 식사


5호집은 계약관계가 다른 달팽이집에 비해 좀 특이합니다.

사회적기업인 두꺼비하우징에서 공가의 운영을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에 맡겨서 운영이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쉽게 말하면 운영주체가 2개라고 볼 수 있습니다.

 

4월 2일 저녁, 두꺼비하우징에서 5호집 입주자분들과 민쿱 사무국에 저녁식사를 제안했습니다. 오랜만에 다같이 만나 서로 근황도 듣고 밥도 같이 먹자는 취지였어요.


그래서 2일 당일에 세 주체가 5호집에 모여서 피자와 막창, 과일 등 정말 한 상 가득히 차려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했습니다.

푸짐한 밥상과 따듯한 봄날씨 덕분에 모두의 이야기를 편한 분위기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각자의 사는 이야기, 사업 이야기, 흥미거리 등 다양한 얘기가 오가며 5호집을 봄날씨처럼 따듯하게 채웠습니다.


먼저 이런 저녁식사를 제안해준 두꺼비하우징과 이를 흔쾌히 받아주신 5호집 입주자분들 모두에게 감사한 자리였습니다 ^_^



(달팽이집 5호에 두 번 갔는데 왜 매번 사진 찍는 것을 잊어버렸을까요...!! 힝힝 너무 아쉽습니다.)






꺄ㅑㅑㅑㅑㅑㅑㅑ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