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보고] K2 사회적기업 인증기념 감사파티

2019-05-10 18:37
조회수 35







K2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1989년에 일본에서 당시 사회 문제가 되기 시작한 등교 거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어 일본, 뉴질랜드, 호주, 한국에서 지금까지 등교거부·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 니트(NEET) 등 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자립하여 일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살아가는 장을 만들어 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에서는 2012년부터 K2인터내셔널코리아를 설립해 활동을 시작했고, 사회에 적응이 어려운 한국과 일본의 청소년·청년들에게 고립을 벗어나 자립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공동생활 쉐어하우스와 견습 훈련소 ‘Don Caf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2와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은 활력 있는 사회, 무언가를 해볼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스스로의 역할을 찾아보고, 그 시도를 ‘연결’ 이라는 개념으로부터 만들어 가는 고민을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단지 아는 사람의 관계를 넘어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관계' 그 관계를 시도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그 시작점이 바로 달팽이집 7호입니다. 7호집의 1,2층에는 K2 회원이 살고 있고 윗층인 3층에는 민쿱의 조합원이 살고 있습니다.


지난 3월,  K2는  한국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외국인이 대표인 기업으로는 처음이고 청년 NEET, 은둔형외톨이지원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도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7호집 옥상에서 4월 21일 날씨 좋은 일요일 오후에  K2의 사회적기업 인증을 축하하는 파티가 열렸습니다. 민달팽이도 함께 가서 많은 축하를 드리고 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