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보고] 증산 혁신거점 설계공모 최우수(당선) 수상

2019-08-09
조회수 30

기쁜 소식을 하나 공유해드립니다.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했던 <증산혁신거점설계공모>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서울시에서 저이용 도시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증산혁신거점설계공모>를 진행하였습니다.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은 주거도시포럼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 SAAI 건축사무소의 제안으로 컨소시엄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스키마 건축사무소와 바람부는 연구소에서도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저희가 맡은 사업은 DMC역 출구 바로 앞의 빗물펌프장을 300세대의 행복주택의 설계였는데, 공유공간/근생공간/지역공간 등의 소프트웨어를 민쿱이 담당하였습니다. 공모는 완전개방형으로 PT부터 심사위원들의 토론 그리고 선정까지 모두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종으로 저희의 안이 최우수 당선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팀은 하반기부터 시작되는 해당 행복주택 설계에 참여할 수 있게 되는데요! 앞으로의 민달팽이 활동에도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관련링크 : https://project.seoul.go.kr/view/viewDetailArch.do?cpttMstSeq=261&pageIndex=1&paramMap['prev']=cpttMstSeq%3D261%26pageIndex%3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