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보고] 8월 회원/조합원 모임 : 전주 나들이 시즌2

2019-09-09
조회수 105

지난 8월 23일~25일, 총 2박 3일 동안 회원/조합원 모임인 <전주 나들이 시즌2>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전주 나들이 시즌2>는 다양한 행사와 함께 준비되면서, 내용면에서 풍성함이 가득했습니다.
특히 전주 달팽이집의 커뮤니티 공간인 <청년정>의 리모델링 공사가 마무리되어 회원/조합원 여러분께 공개되었고,
8월 24일에는 <전주 완산골 모기장 영화제>를 전주 달팽이집 조합원분들이 직접 기획해서, 다른 회원/조합원분들과 완산동 마을 주민들을 초대하였습니다.

전주 나들이 행사는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리빙랩 사업을 지원 받아, 대대적으로 준비한 행사입니다.
전주에 달팽이집이 공급된지 2년차에 접어들었고, 이제 완산동 마을 주민분들과도 다양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청년주택이 지역으로 들어갔을 때, 어떤 비젼을 가질 수 있는지를 전주를 통해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주에서 함께 살아가는 청년주거공동체 '전주 달팽이집' 식구가 되어 달팽이집 식구들과 함께 동네 어르신들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가벼운 생각에서 '완산골 모기장 영화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솔직히 처음 기획하고 진행하는 것이기에 두려움도 많았고 실제로 진행될 수 있을까라는 걱정 가득가득했습니다. 다행히 민달팽이협동조합, 마을 어르신들,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전주도시혁신센터 등의 많은 분들 덕분에 축제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달팽이가족분들이 서로 바쁜 와중에 밤 12시도 가리지 않고 모여 회의하고 책임감있게 자신의 역할을 했기에 끝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이 축제는 누구하나가 잘해서가 아닌 모두가 잘 어울러져서 가능했다고 생각해요. 정말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예쁘고 뿌듯한 축제를 진행할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정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어울릴 수 있는 마을 축제를 함께 만들었다는 게 너무너무 기쁘고 너무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다시 기회가 된다면 또 동네를 위한 축제를 만들어 보고 싶네요.ㅎㅎ

- 전주 달팽이집 입주조합원 최서연 님 -


이쯤에서 활동 공유는 마무리하고, 전주 나들이 시즌2의 장면을 담은 사진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