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보고] 조합원들과 함께 민달팽이 여름나기..☆ ft. 커뮤니티 프로그램

2024-07-09
조회수 35
달하달하-!
🐌


안녕하세요 조합원 여러분!

더위가 시작된지도 두 달이 넘어가는 것 같은데 아직 7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봐야겠죠!

조합원과 함께한 민달팽이의 여름은 시원하고, 활기차고, 산뜻하고 그리고 오싹하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5월부터 7월 사이 뜻밖의 좋은 기회들로 여러가지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할 수 있었는데요!

< 티-샹그리아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

< 외부 또래 청년들과 함께 이바디 하는 날! >

< 달팽이집 동네 탐방하며 플로깅! >

< 온라인 방탈출 게임-타인은 지옥이다! >

wow.. 각각 어떤 일들이 있었을지?!

·

·




< 티-샹그리아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2024. 05. 25(토) 17:00~
카페 '계절의 목소리' (이화여대 3길 27, 2층)


티-샹그리아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는 사단법인 '오늘은' 과 함께 준비하여 진행을 하였어요.
'어라? 어쩌다 '오늘은' 과 연결이 되었지?!'
는 아래 이어지는 '이바디 하는 날' 커뮤니티 프로그램에서 설명하도록 할게요! 같이 연결되는 행사거든요!

anyway.
뜻밖의 연계를 통해 이날 14명의 조합원(지인동반3인포함) 분들을 만나 뵐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에서 나오신 강사님이 진행을 해주셨구요!
PPT 시각 자료를 통해 'TEA' 라는 전반적인 종류와 설명들을 손쉽게 이해 할 수 있었구ㅡ
티-샹그리아 만들기 키트가 준비되어 있어 재료 준비 혼선 없이 깔끔히 진행도 되었구ㅡ
담아갈 병도 함께 있어 만든 음료를 가져가기에도 용이했구ㅡ
찻잎을 이용해서 샹그리아를 아주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1부는 1시간에 걸쳐 마무리가 되면서, 아래 2부 '이바디 하는 날' 프로그램으로 이어졌답니다!

< 이바디 하는 날>
2024. 05. 25(토) 18:00~
카페 '계절의 목소리' (이화여대 3길 27, 2층)


2부로 사단법인 '오늘은' 에서 함께한 외부 청년들과 저희 조합원 분들과 같이 이바디 하는 날이 진행되었습니다!

좀 전의 궁금증, '어라? 어쩌다 '오늘은' 과 연결이 되었지?!'

조합원 중 한 분의 제안으로 이번에 연결이 되었어요. 해당 조합원 분이 '오늘은' 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젝트 중 한 가지를 매니징 하고 있었는데요. 니트(NEET)생활자 분들이 강사가 되어 참여 신청한 청년들 대상으로 매주 새로운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각기 준비하여 강의를 진행하는 프로젝트였었구ㅡ 그중 마지막 주에 참여한 청년 분들이 매주 배운 기술(또는 지식)과 직접 만들어보았던 굿즈 그리고 음식까지! 또다른 청년들에게 나눠주는 시간이 필요했었답니다! 그렇게. 저희와. 이번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후- 숨셔숨셔.

이날 이바디 하는 날은 아주. 아주아주 성황리에 마무리가 잘 되었습니다!
외부 청년 분들이 만들어온 음식들을 다같이 아주 꿀맛으로 먹기도 하였구ㅡ
식사를 하며 테이블에 준비된 질문지를 통해 자연스레 서로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구ㅡ
그 이후는.. 정말 알아서 다들 잘 노시더라구요..
각 조마다 웃음이 가득하던 장면들이 잊히지 않습니다..!

저는 태생이 내향형인지라.. 는 핑계겠지만.. 이들이 얼마나 자연스레 잘 어우러지게 될지 처음에는 상상이 안 갔었거든요 ( ╯□╰ ). 그래서 다른 매개체가 될 놀거리들도 몇 가지 더 준비하고 그랬었는데.. 필요 없더라구요 ^_^.

아무쪼록 조합원 분의 뜻밖의 제안으로 기획부터 행사 마무리까지 아주 재밌고 또 신기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참여한 조합원 분들도 저의 마음과 일절 다르지 않았을 것이라 믿으며..☆

*이바디: '잔치' 또는 '연회' 를 뜻하는 옛말
*니트(NEET)생활자: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교육·취업·직업훈련 중이 아닌)의 줄임말로, 주체적으로 나만의 길을 찾고자 노력하는 청년들을 뜻합니다. 

<제기동 달팽이집 진행 사진>


<수유 달팽이집 진행 사진>

<달팽이집 집별 동네 탐방하며 플로깅~>
ㅡ 제기동 달팽이집: 2024. 05. 19(일) 8:30~ ㅡ

ㅡ 수유 달팽이집: 2024. 06. 23(일) 11:00~ ㅡ


올해 집별 커뮤니티 사업 계획은 '동네 탐방을 하며 플로깅을 한다!' 로 틀을 잡고 진행 중에 있는데요! 총 5개의 달팽이집을 방문하려 계획 중인데, 상반기에는 2개의 달팽이집(제기동/수유)을 우선 다녀왔습니다!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내 집 주변을 돌아보며 내가 사는 동네와 좀 더 친해져도 보고! 이왕 동네를 돌아다니는 거 환경 미화로 보람도 채워보고! 돌아다니며 자연스레 식구들끼리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등을 기대하며 두 곳의 달팽이집을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을 해보았는데요!

먼저, 제기동 달팽이집은 총 5명이 참여를 해주셨어요! 참여한 식구 분들이 집 근처에서 30분 정도만 걸으면 배봉산 둘레길이 있다 하여서 흔쾌히 배봉산으로 플로깅 하러 떠나보았습니다!

때가 5월이기도 하였구, 이른 아침에 출발을 했어서 이날은 돌아다니기 너~무 시원한 날이었습니다! 둘레길 조성도 베리어 프리로 되어 있어 돌아다니기 정말 편했구ㅡ 황토길도 있어서 크크.. 다같이 맨발로 걸어다니기도 했답니다😁.

특히 이날 입주자 분들과 돌아다니면서 집에 대한 이야기들도 많이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긴 시간의 코로나를 지나오면서 입주자들끼리 서로 자주 볼 일도 많이 사라지구, 중간중간에 입주자가 나가고 들어오기를 반복하면서 이렇게 편히 만날 수 있던 자리가 없었어가지구요.

모든 일정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사무국에서 준비한 동네 지도를 현관에서 잘 보이는 곳에 붙이는 것까지를 진행한 후 제기동 달팽이집 플로깅은 이렇게 짝짝짝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수유 달팽이집은 총 2명이 참여를 해주셨어요! 원래 4명이 참여 예정이었지만.. 우천으로 한 번 미뤄지고.. 그렇게 바뀐 일정은 참여자가 3명으로 줄게 되고.. 당일에 한 분이 또 부득이한 사정이 생겨서 못 오시게 되고.. 그래서 이번 플로깅은 2명..! 과 함께 했습니다!

참여해주신 두 분은 사무국과 왕래가 왕왕 있었어가지구 되게 편한 마음으로 뵐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수유 달팽이집 근처에 우이천이 있어서 함께 그 일대를 훅훅 돌며 플로깅을 해보았습니다!

날씨는 정~말 화창하고 좋았지만 6월 말의 정오는 5월과 사뭇 다른 후끈함이 가득..! 1시간 정도 플로깅 진행하다 더위를 피해 인근 힙한 카페로 피신을 해 집 이야기들을 마구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제기동 달팽이집과 동일하게 동네 지도를 현관에서 잘 보이는 곳에 붙이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하반기에 진행 될 동네 탐방과 플로깅 이야기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방탈출 게임-타인은 지옥이다>
2024. 07. 06(토) 19:00~
카페 '계절의 목소리' (이화여대 3길 27, 2층)


조합원이라면 대부분 알고는 계셨을 온라인 방탈출 게임..! 문자 홍보를 3번이나 보냈더랬죠😂.

이번 '온라인 방탈출 게임-타인은 지옥이다' 는 연스타 달팽이집에 입주한 창업자 분과의 연계로 진행이 되었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연스타 달팽이집은 창업을 테마로 입주자를 모집해 공급이 되었던 곳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창업하신 분들과 연결이 되는 지점들이 생기기도 하였구, 그중 온라인 게임쪽으로 창업을 하신 분과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해보게 되었습니다😊.

실제 '타인은 지옥이다' 의 웹툰을 그대로 온라인 방탈출 게임으로 재현한 것을 이번에 다같이 경험해보았는데요. 문자 홍보 때 나갔던 ep.0을 저도 미리해보았었는데, 분명 손쉽게 풀어낼 만 했었는데요. 정작 당일에 ep.1을 다같이 진행했었는데, 어우..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집중도 더 하게 되고, 어두운 밤이기도 했고, 게임 분위기도 오싹오싹 해서 더욱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총 11명(창업자 1인 포함)이 이번 방탈출 게임에 참여해주셨구요. 게임 시작 전에는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오싹한 얘기를 나누기도 했구요. 게임 때에는 두 팀으로 나누어 경쟁 방식으로 진행했다 보니 승리팀에게는 창업자 분이 홍대 오프라인에서 운영 중인 팝업스토어 무료 입장권을 드리기도 했구요.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는 '타인은 지옥이다' 전체 에피소드 패키지를 나눠드리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 순서로 창업자 분의 기업 설명과 참여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 막간을 이용해 창업자 분이 운영 중이신 게임사를 알려드릴게요! 아래 홈페이지 들어가보시면 흥미로운 게임들을 만나실 수 있을 거에요! 꿀잼 보장~~~

LEDA GAMES(클릭)

늦은 밤 오싹한 분위기와 함께 온라인 방탈출 게임이라는 낯설지만 흥미로운 컨텐츠로 아주 즐겁고 유익했던 시간을 보낸 날이었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