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달팽이 사무실 이사가다

2021-06-02
조회수 96

민달팽이 회원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민달팽이 사무실 이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존 사무실이 건물 철거를 하게 되어 정든 신촌 사무실을 4년 3개월 만에 떠나게 되었어요. 

(새 사무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54-1, 2층)

 

민달팽이유니온,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그리고 청년유니온, 유니온센터 모두 함께 이사하는 대이동 프로젝트! !

4개 단체를 아울러 이사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총 2번의 팀구성이 있었습니다.

 

1. ) 미션: 새 사무실 대상지 찾기

네! 맞습니다. 부동산을 다니며 발품을 팔러 다니는 팀입니다. 마포구와 서대문구를 아우르며 뛰어다녔죠. 

이곳은 비싸서 어렵고, 요곳이 참 괜찮은데 주말에 사용이 어려워서 안 되고, 저곳은 위반건축물(!!)이라 안 되고. 쩌곳은 면적이 작아서 안되고. 

우리 4개 단체가 의견을 나누고 결정하는 시간도 필요했는데요! 

이 과정을 거쳐 두구두구두구 북아현동으로 최종 결정이 되었습니다:D  부동산팀 미션 클리어!

 

2. ) 미션: 새 사무실을 쾌적하며 실용적이며 안정감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이사날짜를 정했습니다. 근데 2주가 남은 상황! (예산이 적으면 시간이라도 넉넉하면 좋으련만.. 시간이 촉박하면 예산이라도 넉넉하면 좋으련만..!)

네. 후딱 해치우고 일상업무로 돌아가야겠지요?  실측해보고 도면을 만들어보고 배치해보고!

직접 업체들에 연락해서 일정 잡고 하나하나 공사를 진행하였어요. 벽 페인트, 바닥 장판, 회의실 구성을 위한 가벽, 전기, 화장실, 수도, 복도, 창문 등 신경 쓸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새벽같이 나와서 진행하는 시간들이었지만 하얗게 하얗게 바뀌어가는 새 사무실의 모습에 힘이 났습니다. 

이사를 왔는데 아직 과업을 완성하지 못하였다. 블라인드만 달면 끝이길 바라며   인테리어팀 미션 곧 클리어!

 

비포 에프터 사진입니다. 빠라 밤빰 밤~ 빠라 밤빰 밤~~ 

beforeafter

 

달팽이집 계약을 하러 오셨던 입주조합원분들, 모임이나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사무실을 찾으셨던 여러 민달팽이분들, 

우리 새 사무실 너무 넓고 깨끗해졌지요? 

회의실도 작게, 크게 2개 만들었어요. 창도 엄청 커서 채광도 좋답니다. 


새 사무실에 놀러오세요!  

이사 이야기를 마칩니다:D  달팽달팽


이삿짐이 끊임없이 나오는 중차곡차곡 잘 싸야 쉽게 풀 수 있다는 마음으로!전기공사 마무리 기다리며. 앉은김에 신문 읽기